IT

마크다운 에디터 추천, Typora

윤시즈 2022. 1. 18. 23:42

Typora

GitHub이나, 블로그 등에서 마크다운 문법을 사용하여 글을 적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라우저 내에서 마크다운 에디터를 지원하여, 마크다운 문법을 사용하는 대로 표시되면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는데, 대부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마크다운 에디터 Typora와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마크다운이란?

마크다운은 마크업 언어의 일종으로, 존 그루버(John Gruber)와 아론 스워츠(Aaron Swartz)가 만들었고, 온갖 태그로 범벅된 HTML 문서 등과 달리, 읽기도 쓰기도 쉬운 문서 양식을 지향합니다.

마크다운 사용법

마크다운 사용법은 '마크다운' 나무위키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ypora

Typora

위 사진을 참조하여 설명하자면, 왼쪽 첫 번째 사진과 같이 마크다운 문법을 사용하고, 줄 바꿈을 하게 된다면, 오른쪽 첫 번째 사진과 같이 마크다운 문법이 적용되어 바로 보여집니다. 마크다운을 그저 메모장에 적게된다면, 알맞은 크기인지, 마크다운 문법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모르지만, Typora 에디터를 사용한다면 바로바로 마크다운 문법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기에 편리하게 마크다운 문법을 사용하여 문서 작성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설치 방법

Typora 에디터는, 유로 프로그램으로 15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Typora는 애플 앱 스토어가 아닌, Typora 공식 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Typora

Typora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맨 아래로 내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조금 전 문단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Typora 마크다운 에디터는 14.99$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Typora 마크다운 에디터 무료 체험판을 사용해 본 후, 마음에 든다면,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