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맥북 자동 잠자기(절전) 모드 방지하기

윤시즈 2020. 1. 8. 20:49

맥북은 잠자기 모드가 윈도우에 비해 잘 구현되어 있어 카페에서 작업을 하다가 자리를 옮겨야 되는 상황이 왔을 때 그냥 하던 작업을 두고 맥북을 그냥 덮고, 다른 자리에서 맥북을 펴도 하던 작업이 문제없이 계속 진행되고 있고, 배터리도 많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거나, 화면을 계속 켜 두어야 할 상황일 경우 자동으로 잠자기 모드로 진입하는 것이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맥북에서 자동으로 잠자기(절전) 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하기

이번 시간에서 사용될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Jolt of Caffeine

 

위 프로그램은 앱 스토어에서 Jolt of Caffeine을 검색하여 직접 다운로드 하거나 여기를 눌러 App Store으로 이동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사용하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바에 커피 잔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커피 잔 모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다른 메뉴들은 일상에서 거의 쓸 일이 없으니 첫 번째에 있는 Start Jolt for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Start Jolt for 메뉴를 클릭하면, 시간이 적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orever은 계속적으로 잠자기 모드로 진입하지 않게 하는 것이고, 맨 아래의 Custom을 누르면 시간을 직접 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