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맥 Microsoft Remote Desktop 앱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 사용하기

윤시즈 2020. 3. 20. 18:47

Apple의 Retina Display는 간단하게 정리하면, 사람의 눈으로 화면(디스플레이)를 볼 때, 픽셀이 보이지 않을 수준으로 고밀도 디스플레이를 두고 영어 단어로 망막에 해당하는 "Retina" 라는 단어를 붙여서 망막(Retina) 디스플레이라고 지칭합니다. Retina Display의 자세한 설명은 나무위키를 통해 읽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내장 원격 프로그램인 '원격 데스크톱 연결'은 맥에서도 윈도우의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App Store에 출시하였습니다. 거의 모든 맥들은 Retina Display를 지원하여 거의 스마트폰 화면과 유사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맥에서 윈도우의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Microsoft Remote Desktop 앱을 아무런 설정 없이 사용하게 되면, 원격 데스크톱에 접속하였을 때 Retina Display의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화질이 깨져 보이는 현상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미지: Retina Display 적용 / 우측 이미지: Retina Display 미적용

사진에서는 많이 티가 나지 않지만, 실제로 사용하여 보면 화질이 그 이상으로 깨끗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제, Microsoft Remote Desktop 앱에서 Retina Display 적용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전 주의사항

  • Windows 10이나, Windows Server 2016 이상을 사용하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 이 설정 사용을 권장합니다.

 


먼저, 접속하려는 원격 데스크톱 화면에 마우스를 올려, 연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난 후, 속성 창이 뜨면 하단에서 'Optimize for Retina displays' 옵션을 찾아, 활성화를 한 뒤, Save를 눌러 저장합니다. 이렇게 하고 원격 데스크톱에 접속하게 되면, 앞서 말한 Retina Display 설정 적용이 완료되어 깨끗하고 또렷한 화질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