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줌(zoom)에서 회의 예약(생성)하기

윤시즈 2020. 11. 19. 01:22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회의가 불가능한 지금의 시점, 회사 또는 연합체에서는 비대면 회의 수단으로 '줌(zoom)'을 사용합니다. 학교에서도 격주, 격일제가 시행됨으로써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줌을 이용하면서 줌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매우 늘어났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줌 사용 방법에서 회의를 예약(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줌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왼쪽 사이드 바에서 회의를 찾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회의 예약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은 회의 시간에 제한이 있지만, 교육기관에서 가입한 계정은 회의시간이 무제한으로 제공되어 회의 시간에 제한이 없고 계속해서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즉, 회의가 아니고 수업이죠.

 

 

회의 주제(이름), 시점, 기간을 정하고 회의 ID를 설정하는 칸에서, 자동으로 생성할 지, 나만의 회의 ID를 사용할 지(고정)에 대해 설정하고, 암호를 설정합니다. 그 다음 옵션이 3개 있습니다.

  • 호스트 전 참가 사용: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호스트가 아닌 사람이 회의방에 접속할 때 호스트가 수락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장 시 참가자 음소거: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참가자가 회의방에 접속할 때 자동으로 참가자의 마이크가 음소거 됩니다.
  • 로컬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회의 기록: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로컬 컴퓨터에서 회의방의 회의가 자동으로 녹화됩니다. 개인 정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위 사항을 모두 확인하고 설정하였으면 저장 버튼을 눌러 회의를 저장합니다.

 

이제, 회의를 시작하는 방법과 만든 회의방에 다른 참가자를 초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전 페이지로 돌아와서, 방금 저장한 회의의 제목을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 이 회의 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 회의가 즉시 시작됩니다. 이 회의를 공유하려면 회의 ID와 암호를 복사하여 공유하거나, Invite Link의 링크를 복사하여 공유하면 이 회의방이 공유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