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9일부터 애플에서는 맥북,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일부 모델을 대상으로 키보드 교체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교체 서비스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증상은 키보드를 쳤을 때 중복으로 입력이 되거나 입력되지 않고, 키보드를 쳤을 때 무언가 걸리고 불편한 느낌이 든다면 키보드 교체 서비스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맥북을 대상으로 키보드 교체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에서 본인의 맥북이 교체 프로그램 대상인지 확인하세요.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 MacBook (Retina, 12-inch, 2017)
-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8)
-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9)
-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6)
- MacBook Pro (15-inch, 2017)
- MacBook Pro (13-inch, 2018,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8)
-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9)
필자는 현재 맥북 에어 13인치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에 해당합니다. 필자가 겪은 증상은 키보드가 걸린 느낌이 들고 키보드가 가끔씩 중복으로 입력되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맥북 프로 같은 경우에는 하판이 모두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키보드 뿐만 아닌 하판 전체가 교체됩니다. (배터리 포함) 하지만,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맥북 에어의 경우에는 배터리와 키보드가 분리되어 있는 형태이기에 키보드와 프레임을 교체받았습니다. 일반 맥북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keyboard-service-program-for-mac-noteboo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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