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패드에서 iPadOS 15 베타 버전 설치하는 방법

윤시즈 2021. 6. 9. 00:22

아이패드에서 iPadOS 15 베타 버전 설치하는 방법

애플의 아이패드의 운영체제인 iPadOS가 2021년 6월 8일 WWDC 2021에서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버전을 공개하면, 베타 버전을 함께 공개합니다. 베타 버전은 일반 사용자들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설치할 수 없고 다른 경로를 이용하여 설치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그렇게 단순하지는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iPadOS 15 베타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현재 아이패드에서 '영어' 언어를 사용 중이고, iPadOS 14 최신 버전을 설치한 상태입니다. 이 글에서 나오는 과정을 따라하기 전, 아이패드에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베타 버전을 설치하고 일어나는 문제는 책임지지 않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베타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웹 페이지에 방문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방문하여 'iPadOS 15 Download'에서, 'Install Pro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 'Install beta profile?' 경고창이 나타난다면, 'Install Anyway!'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계속 진행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프로파일이 즉시 다운로드 되며, 프로파일 설치를 승인하냐는 경고창이 뜨는데, 'Allow' 또는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 'Profile Downloaded' 알림이 나온다면, 프로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설정(Settings) 앱에서 일반(General) 메뉴에 들어가서, 프로파일(Profile)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후, 'iOS 15 & iPadOS 15 Beta Software Profile Beta Software Profile' 프로파일을 클릭합니다.

우측 최상단에 있는 'Install' 또는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한 뒤, 'Restart' 버튼을 클릭하여 아이패드를 재시동합니다. 이 과정까지 진행하였다면 애플 베타를 설치할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패드가 재시동 되었다면, 이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시 설정 앱을 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iPadOS 15 Developer Beta' 버전이 나오고, 아래에 '다운로드 및 설치' 또는 'Download and Install'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눌러 베타 버전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빠른 다운로드를 위해서 빠른 네트워크에 연결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많은 사용자가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하게 된다면 진행 시간이 증가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