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쉽고 간단하게 아이폰 iOS 13 베타 버전 올리는 방법

윤시즈 2019. 6. 6. 03:19

대한민국 서울 시간 기준 2019년 6월 4일 오전 2시에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의 신규 운영체제인 iOS, iPadOS가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발표와 동시에 업데이트가 배포되는 것이 아니고 정식 펌웨어 업데이트 예정일은 가을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iOS 13에서 새로 공개된 기능이나 다크모드 같은 끌리는 기능이 많기에 빨리 만나보고 싶은 분들도 있습니다. (필자도 이와 같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iOS 13의 개발자 베타 버전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올리는 방법이 많이 공개가 되고 있는데 보통 거의 다 CMD 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빠르고 간단하게 iOS 13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에는 이 과정을 진행하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위와 같이 적어 두긴 하겠지만, 필자의 경우에는 한 방에 성공해버린 타입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기기는 iPhone X 64GB 입니다.

 

1. 3utools 에서 툴을 다운받으세요.

또는 여기를 눌러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iPhone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세요.

 

3. 위 상단 탭의 Flash & JB 를 클릭 한 후 네모박스 안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하세요.

4.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아래의 Flash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5.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작업이 진행 중 이오니 절대 PC와 iPhone의 케이블 연결을 제거하지 마세요.

 

 

 

6. 축하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위 과정이 완료되고 나면 몇 번의 재시동 이후 iOS 13 버전의 iPhone 이 시동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