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기

윤시즈 2020. 5. 12. 21:01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다른 집에서 나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꼭 설정해야 합니다. 와이파이의 용량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그 와이파이에 접속하면 원래 주인인 나는 느려지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구매한 이유가 사라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설정하려면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그 와이파이에 반드시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이 설정은 데이터 네트워크 또는 다른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불가능합니다.

 

 

먼저, 여기를 누르거나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위 주소로 접속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공유기를 구매 후 아무런 설정도 변경하지 않은 로그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로그인 이름: admin
  • 로그인 암호: admin

위 정보와 보안 문자를 입력 후 로그인을 눌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된다면 관리 도구를 클릭합니다.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기본 설정 - 무선 설정/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증 및 암호화 부분에서 'WPA2PSK + AES (권장)' 옵션을 선택하고, 아래 암호란에 와이파이를 접속할 때 입력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모든 과정을 완료했으면 좌측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즉시 와이파이에 비밀번호가 설정되기 때문에 현재 접속한 모든 기기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