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애플펜슬 1세대 및 2세대 수리 비용 알아보기

윤시즈 2021. 6. 7. 00:02

애플펜슬 1세대 및 2세대 수리 비용 알아보기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대부분의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애플펜슬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애플펜슬을 매일매일 잘 이용하고 있고 한 번의 고장 없이 잘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아이패드에 애플펜슬을 부착한 상태로 떨어트려버려 애플펜슬 잡는 부분 플라스틱 부분이 갈라진 상태입니다. 다행히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전혀 없지만, 외관상 매우 보기 싫기 때문에 수리 비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애플펜슬에서 수리 가능한 부분은 무엇이고, 사는게 저렴할 지, 고치는 것이 저렴할 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플펜슬 1세대 수리 가능 부분 및 비용

애플펜슬 1세대의 배터리에서 100% 완전 충전이 안 되고, 80% 미만으로 충전된다면 배터리 수리가 가능합니다. 1년 보증 적용이 된 애플펜슬 또는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애플펜슬 경우에는 무상으로 수리를 해 주고, 1년 보증 기간을 초과하였다면 38,000원의 수리 요금이 청구됩니다.

애플 공식 수리 페이지

애플펜슬이 파손되었거나, 손상되었다면 애플펜슬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되어 있다면 애플펜슬 1세대 같은 경우에는 30,000원의 수리 비용만 내면 애플펜슬 리퍼 수리가 가능하며,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되어 있지 않다면, 95,000원의 비용을 내고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공식 수리 페이지

필자처럼 애플펜슬이 파손되었을 경우 +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상품이 아닐 경우, 애플펜슬 1세대의 수리 비용은 95,000원입니다. 애플펜슬 1세대를 쿠팡에서 새 제품으로 구매할 경우 109,000원에 로켓와우 배송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쿠팡에 적립금이 있다면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 공식 수리 비용보다 약 만 원 남짓? 차이가 나지만 만약 애플펜슬을 당장이라도 써야 하는 상황이고,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이 없는 상황이라면 애플 공식 수리 센터에 리퍼 수리를 신청하고 기다리는 시간보다 만 원 조금 더 지불하고 쿠팡에서 새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애플펜슬 1세대 새 제품은 여기를 눌러 쿠팡에서 구매하거나, 아래 링크를 눌러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Apple 정품 애플펜슬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애플펜슬 1세대

2. 애플펜슬 2세대 수리 가능 부분 및 비용

애플펜슬 2세대의 배터리에서 100% 완전 충전이 안 되고, 80% 미만으로 충전된다면 배터리 수리가 가능합니다. 1년 보증 적용이 된 애플펜슬 또는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애플펜슬 경우에는 무상으로 수리를 해 주고, 1년 보증 기간을 초과하였다면 38,000원의 수리 요금이 청구됩니다.

애플 공식 수리 페이지

애플펜슬이 파손되었거나, 손상되었다면 애플펜슬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되어 있다면 애플펜슬 2세대 같은 경우에는 30,000원의 수리 비용만 내면 애플펜슬 리퍼 수리가 가능하며,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되어 있지 않다면, 143,000원의 비용을 내고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공식 수리 페이지

필자처럼 애플펜슬이 파손되었을 경우 +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상품이 아닐 경우, 애플펜슬 2세대의 수리 비용은 143,000원입니다. 애플펜슬 2세대를 쿠팡에서 새 제품으로 구매할 경우 150,000원에 로켓와우 배송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쿠팡에 적립금이 있다면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 공식 수리 비용보다 만 원  차이가 나지만 만약 애플펜슬을 당장이라도 써야 하는 상황이고,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이 없는 상황이라면 애플 공식 수리 센터에 리퍼 수리를 신청하고 기다리는 시간보다 만 원 조금 더 지불하고 쿠팡에서 새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애플펜슬 2세대 새 제품은 여기를 눌러 쿠팡에서 구매하거나, 아래 링크를 눌러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Apple 정품 애플펜슬 2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애플펜슬 2세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