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맥 카탈리나 10.15.5 업데이트(배터리 성능 관리 등)

윤시즈 2020. 5. 30. 17:02

macOS 업데이트

macOS Catalina 10.15.5 버전 업데이트가 모든 사용자에 한하여 배포되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배포 되었기 때문에 App Store 또는 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볼 내용은 '배터리 성능 관리' 부분입니다. macOS Catalina 10.15.5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성능 관리

macOS의 에너지 절약 메뉴

배터리 상태 관리 메뉴는 사용자가 배터리를 사용하는 습관을 분석하여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해주고,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MacBook의 배터리를 항상 100%으로 충전하게되면,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음을 알아둬야합니다.

 

위 메뉴는 간단히 말해, 100%가 되더라도 계속 충전하지 않고, 80% 용량만 충전을 허용하여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사용자가 MacBook의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게 도와주어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FaceTime

FaceTime의 참가자가 말할 때, 비디오의 타일 크기가 변경되지 않도록 설정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Pro Display XDR

Apple의 모니터인 Pro Display XDR에서 디스플레이 캘리브레이션 대상에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화이트 밸런스 및 광도를 더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필자의 경우 Pro Display XDR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아, 정확한 설명을 드리기에는 힘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