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맥에서 아프리카TV 방송하는 방법

윤시즈 2020. 6. 28. 13:01

아프리카TV 방송을 위해서는 보통 Windows 운영체제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Xsplit이나 OBS(Open Broadcaster Software)를 이용하여 방송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집에 갖추어진 환경이 모두 macOS이고, Windows 운영체제가 설치된 컴퓨터가 없어도 macOS에서도 원활하게 방송이 가능합니다.

 

1. OBS(Open Broadcaster Software) 설치하기

여기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고, macOS 운영체제가 지원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2020년 6월 28일 기준 즉시 다운로드 링크는 여기를 눌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창이 표시되면 좌측의 OBS 프로그램 아이콘을 끌어 우측 Applications 폴더에 드래그하세요. 그다음, OBS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OBS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2. 아프리카TV 방송 설정하기

아프리카TV 내 방송국 화면에서 방송설정-외부장치 방송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서버 URL을 먼저 복사합니다.

OBS에서 설정-방송 메뉴에서 서비스를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한 뒤, 서버 입력 란에 아까 복사한 내용을 붙여 넣습니다.

 

 

그다음 스트림 이름 옆 복사 버튼을 눌러 복사하고,

스트림 키 부분에 붙여 넣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칩니다.

 

3. 방송 시작하기

그다음 OBS 메인 창에서 방송 시작 버튼을 누르면 아프리카TV에 원활하게 송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