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가성비 좋은 공유기, ipTIME N602E 와이파이 공유기 제품 리뷰

윤시즈 2020. 5. 26. 14:16

필자는 현재 집에 KT 기가인터넷을 사용 중이며, 또한 기가 와이파이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방에서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고, 간혈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필자 혼자 쓸 와이파이가 필요했습니다. 너무 가격이 높은 것은 제외하고 가격이 낮은 것 중에서 브랜드 있는 제품을 원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는 아니더라도 ipTIME N602E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품 자세히 보기

매우 작은 크기의 바디
은은한 불빛의 LED 및 리셋, WPS 버튼
사이드 부분에 1개의 전원 포트와, 3개의 LAN 포트
아랫 부분 통풍구

상세 스펙 보기

ipTIME N602E 상세 스펙

ipTIME N602E의 상세 스펙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모델밖에 없고, 100 Mbps의 유/무선 속도를 제공합니다. 필자는 혼자 사용하고 저렴한 제품을 원했기에 속도는 그렇게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KT 기가 와이파이의 속도보다는 느리다는 것을 많이 체감했습니다. 하지만, YouTube를 보거나, 생방송 스트리밍을 보기에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속도가 제일 크게 체감되는 것이 대용량인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속도가 많이 체감되었습니다.

 

실제 무선 속도는?

필자의 MacBook을 와아파이 공유기에서 약 30cm 거리로 두고 측정한 결과값입니다. 무조건 이 결과가 올바른 것은 아니고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인터넷 상태나 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측정한 사이트는 fast.com이며, 넷플릭스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입니다.

fast.com 속도 측정 값

다운로드 속도는 5.6Mbps, 업로드 속도는 48 Mbps 속도가 나왔습니다. 이 속도 측정값은 실 사용하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수치입니다 LTE 속도 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매우 작은 크기

ipTIME N602E 모델은 매우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몸집이 작기에 어디에 놓아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상 모서리나 컴퓨터 본체 위에 놓아도 알맞은 크기입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

쿠팡 ipTIME N602E 판매글

13,15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쿠팡 로켓와우 회원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5월 2일에 ipTIME N602E 제품을 주문하여 5월 3일 새벽 배송받았습니다. 쿠팡에서의 ipTIME N602E 제품 주문은 아래 링크를 눌러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 주문하는 것보다, 쿠팡에서 주문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로켓 배송으로 시키면 반품까지 빠르게 되기 때문에 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무리

본인의 방에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고 혼자만 사용할 와이파이 공유기를 원한다면 이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공유기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저렴하기 때문에 더욱 추천해드릴 수 있는 이유입니다. 필자는 약 1주 정도 이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아무 문제가 없었고 2일 간격으로 와이파이 공유기 전원을 재부팅해주었기 때문에 끊기거나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가성비도 좋으니 필요하다면 구매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