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폰 애플페이 대체 할 결제 수단? 신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신청해보았습니다.

윤시즈 2020. 6. 19. 09:42

신한 판 페이 설명 페이지

어느 날 문자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체험단 신청에 대한 안내메시지가 신한카드에서 왔길래 무엇인가 자세히 보았더니, 신한에서 이번에 새로 개발한 결제 방식이라고 하더군요. 갤럭시의 삼성페이나 LG에서 만든 LG 페이는 스마트폰에 MST(마그네틱 카드 결제)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폰만 들고 있고 그 매장이 카드 가맹점이라면 바로 결제가 가능했었습니다.

 

[Web발신]

(광고)[신한카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체험단 신청안내(부착형)

 

아이폰도 카드없이 간편하게 터치터치!! 터치결제 서비스를 먼저 경험해보세요.

 

■ 아이폰 터치결제는?

아이폰에 터치결제Plus를 부착하여,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단말기에 터치하면 쉽고 빠르게 결제가 완료되는 신한PayFAN의 결제 서비스

 

*터치결제Plus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터치하여 결제 할 수 있게 개발된 아이폰 고객을 위한 제품입니다.(부착형)

 

*제품안내 https://youtu.be/********

 

■ 체험단 신청

 

●LMS 및 앱푸시로 안내 받은 고객님에 한해서 신청 가능하며, 다른 경로의 신청은 불가합니다.

●체험단 신청 기간 : 6.1 ~ 6.30 (단 수량 품절시 조기 종료 됩니다.)

●신청방법: 아래 링크 클릭 후 제품설명 및 체험단 조건을 꼭 확인하시고 신청해주세요.

 

*신청안내 링크 (신한페이판 앱으로 이동합니다)

https://shcard.io/******* 

 

· 연체이자율은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최대 3%, 법정 최고금리(24%)이내""""에서 적용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기간 (2개월) 유이자 할부 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 그 외의 경우 :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 심의필 제 20200401-Cpc-003호(2020.0무4.01~2021.03.31)

 

* 수신거부 080-800-8114(무료)

 

하지만, 아이폰에는 MST 방식의 결제 시스템이 없고 NFC 방식만 있는데 한국에 Apple Pay가 들어오는데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Apple Pay가 들어올 수도, 들어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드사 단말기의 NFC 지원 문제인데 이 부분은 짚지 않고 넘어가겠습니다.

 

신한 아이폰 터치 결제 Plus 유튜브 영상 캡처

 

위 사진 처럼 신한 판 페이 앱에서 터치 결제 메뉴를 선택하여 인증 후, 기기로 정보를 고주파 방식으로 전송하여 그 기기가 MST 카드 결제 방식 형태로 그 정보를 전환하여 오프라인 매장 어디서든지 결제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아직 직접 써보지 않아 이게 과연 편할 지는 잘 모르겠지만, 필자는 이 전 스마트폰에서 삼성페이를 쓰고 매우 편리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이제 폰만 들고 다녀도 된다는 것은 정말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신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제품 색상 및 선택

이런 식으로 링 타입으로 된 단말기도 있고 그냥 링 없는 단말기도 있는데 필자는 색상은 화이트, 링이 없는 버전으로 신청하였습니다. 링이 있으면 아무래도 잡을 때 불편한 감도 없지않아 있을 것 같아 그렇게 신청하였습니다.

 

신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결제완료

어제 체험비 10,000원을 결제한 후 배송은 3-5일 정도 걸린다고 하였는데 기기가 도착한다면 바로 리뷰를 작성하여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