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에어팟 프로 1주일 사용기

윤시즈 2020. 10. 23. 23:49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를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하여 1주일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쿠팡에서 구매 전 쿠팡의 상품평을 보니 배송이 제대로 오지 않았다, 올바른 상품을 받지 못했다는 상품평을 많이 보아서 많이 걱정이 되었지만, 다행히도 제대로 된 에어팟 프로가 배송되었습니다. 아래의 에어팟 프로 1주일 사용기는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필자의 사용기를 보고 절대로 일반화하여 에어팟 프로를 평가하면 안 됩니다.

 

1. 착용감

필자는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를 사용해 왔기 때문에 커널형인 에어팟 프로는 처음에는 많이 어색했습니다. 보통 일반 커널형 이어폰 같은 경우에는 착용하는 부분에 고무가 있기 때문에 주변 소리가 잘 안 들리고, 말할 때 자신의 목소리가 자신에게 불편하게 들리는 감이 있었지만, 에어팟 프로 같은 경우는 주변음 허용 모드가 있기 때문에 전혀 어색하지 않았고, 주변음 허용 모드를 활성화시킨 상태에서는 착용을 하지 않은 듯한 느낌이 들어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프로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이어팁은 필자의 귀에 맞지 않아서 여분 팁을 이용하여 소형 사이즈의 이어팁으로 장착해주었더니 빠지거나 하는 불편한 부분이 해소되었습니다.

 

2. 음질 및 노이즈 캔슬링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에어팟 1세대와 2세대와 음질의 부분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었지만, 베이스는 조금 약해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1세대와 2세대와는 달리 에어팟 프로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기 때문에 주변 소음을 차단시켜주어 음질이 향상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정말 최고라고 말 할 수밖에 없습니다. 차가 많이 지나다니는 길거리를 갈 때나 비행기 안, 버스 안에서 노이즈 캔슬링은 삶의 질을 향상해준다는 느낌이 매우 많이 들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갑자기 훅 들어오는 사람의 말 소리나 물건이 떨어지는 소리, 자동차 경적 소리는 완벽하게 차단할 순 없지만, 지속적으로 들리는 자동차 엔진음, 비행기 엔진음은 완벽하게 차단해 주었습니다.

 

3. 마무리

에어팟 프로는 현재 노이즈 캔슬링, 음질 등 전혀 뒤처지지 않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변음 허용 모드가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매우 사용하기가 편했고, 가격 또한 다른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과는 다르게 비싼 편은 아니기 때문에 매우 가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팟 프로는 현재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사용자나, 에어팟 1세대 또는 2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