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폰 고속 충전 케이블 리뷰, 벨킨 USB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케이블

윤시즈 2020. 8. 25. 17:53

 


0. 벨킨 USB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케이블 리뷰

필자는 현재 그나마 빠른 아이폰 충전을 위하여 아이패드 구성품인 아이패드 충전 어댑터를 이용하여 아이폰을 충전해 왔습니다. 아이폰 기본 구성품에 들어있는 충전 어댑터는 5W 밖에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나마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맥북도 사용 중이기 때문에 맥북 충전 어댑터는 아이패드 충전 어댑터보다는 출력이 높지만, C 타입 케이블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벨킨 USB C타입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벨킨 케이블이기 때문에 애플의 MFi 인증 및 2년 보증 서비스도 그대로 제공받을 수 있으니 비공식 케이블을 이용하여 갑자기 충전이 불가능한 일이 없습니다.

 

1. 가격 및 구매

가격은 2020년 8월 24일 기준 14,790원에 구매를 하였고, 쿠팡에서 로켓 배송으로 주문하여 바로 다음 날에 받았습니다. 쿠팡 구매 링크는 여기를 클릭하거나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구매하면, 필자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적립됩니다.

 

벨킨 USB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아이폰 고속 충전 케이블 F8J239bt04-WHT

COUPANG

www.coupang.com

2. 충전 속도 테스트

이 결과는 사용자의 환경, 어댑터의 성능 또는 제품에 따라 속도에 따라 사용자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아래 테스트 결과는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충전 속도 테스트에 이용된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XR

위 기기의 배터리 성능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91%

배터리 충전 속도 테스트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후 5시 2분: 43%
  • 오후 5시 51분: 100%

기존의 충전 환경과는 달리 빠른 충전 속도를 확인할 수 있고, 고속충전 특성상 80% 부터는 일반 충전 속도로 충전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었지만, 기존 충전기에 비해 충전 속도가 매우 향상되었습니다.

 

3. 마무리

기존 충전기에 비해 매우 빠른 속도를 체감하기 때문에 케이블 구매에 후회는 전혀 없습니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어댑터 또는 보조배터리가 있다면 오늘 리뷰한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