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기존과 무엇이 달라졌을까?

윤시즈 2021. 12. 11. 13:13

Nintendo 공식 홈페이지

2017년 12월 1일, 닌텐도 스위치 모델이 한국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물량이 부족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많은 상황이 있었지만, 글을 쓰는 시점에는 닌텐도 스위치 대란 사태가 해결되고 구매가 원활해졌습니다. 2021년 10월 8일 금요일, 닌텐도 스위치 개선판인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OLED가 아닌 닌텐도 스위치 모델의 가격은 360,000원이었으며, 이번에 출시한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은 415,000원으로, 55,000원이 인상되었습니다. OLED로 화면만 바뀐 것이 아니라, 소소한 부분이 개선되었으니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intendo 공식 홈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기본 모델에는 6.2인치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LCD 특성상 검은색을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에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정확한 색 표현을 경험할 수 있고, 베젤이 얇아져 게임을 즐기기에 더 좋은 화면이 탑재되었습니다.

Nintendo 공식 홈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일반 모델의 스탠드는 넘어지기 쉬울 것 같이 작았지만,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에는 더 넓은 스탠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완벽하게 평평하지 않은 곳에 세워두어도 넘어질 확률이 더 적기 때문에 OLED 모델의 스탠드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공식 홈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에는 LAN 단자가 탑재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즐길 일이 많은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와 닌텐도 스위치의 거리가 먼 경우에는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LAN 포트를 이용하여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플레이하게 되면 지연 없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닌텐도 스위치를 독에 넣고 HDMI 포트를 이용하여 TV나 스크린 등 큰 화면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LAN 포트까지 연결해두면 더 빠른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Nintendo 공식 홈페이지

이 외에 사소한 부분 중에 하나는 스피커가 더 개선되었다는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기본모델 보다는 들고 플레이하거나 세워 플레이하는 중에 기본 닌텐도 스위치 모델에 비해 더 깨끗한 사운드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공식 홈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기본모델,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이 세 종류의 본체를 비교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닌텐도 스위치 모델인지 선택하여 합리적인 소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